(21. 7. 10.) 제 8회 '경남협동조합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작성일
2021-07-16 15:34:01
작성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회수 :
1241
제8회 경상남도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이 지난 7월 10일 오후 2시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 협동조합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기념식은 식전공연과 기념식 그리고 정글돔 관광으로 총 3부로 구성되어 진행되었으며 거제시 예비사회적기업인 (사)블루시티관현악단(대표 신숙)이 식전공연에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기념식장 입구에 조성된 제품 진열대에는 경남 사회적경제기업 20개 업체의 제품들이 전시되어 행사 관계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성공적인 행사를 복돋았다.   

특히, 이번 제품 전시전에 거제 협동조합 뿐만아니라 예비사회적기업과 (예비)마을기업까지 모두 12개의 기업이 참여했고 ▲예비사회적기업으로 ㈜함께하는 다이웃이 친환경용기와 홍보물, ㈜산속농장주식회사는 대나무공예품과 죽순어묵 제품과 홍보물, ㈜슬기로운체험교실은 체험상품, ㈜새활용공예뜰이응은 라탄공예등 다양한 수공예품을 선보였고 ㈜꽃섬거제가 식혜를 준비하여 행사 참여자들의 갈증을 달랬다. ▲마을기업에서는 해금강동백보존회가 동백악세사리와 동백오일 제품과 홍보물, 토바기협동조합이 유자막걸리와 홍보물 ▲협동조합에서는 거제섬꽃차협동조합에서 다양한 꽃차, 데이오프거제협동조합이 3D모형물과 홍보물을 전시함으로써 앞으로 사회적경제 행사장에서 제품 홍보전이 가져다 줄 효과에 대한 좋은 시범 모델이 되었다.

이날 표창은 15개가 시상되었으며 거제에서는 ▲경남 도지사상에 경남전세버스협동조합 정귀분 상무이사  ▲경남지방중소벤쳐기업청장상에 아름다운거제지역활성화협동조합 문기주 이사장 ▲거제시장상에 거제해녀협동조합 구재서 이사장 ▲국회의원상에 장승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김상민 이사장 ▲경남도의회장상에 거제고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 홍광국 이사장 ▲거제시의장상에 거제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권시현 주임이 수상했다. 

한편, 경남 협동조합의 날은 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하고 협동정신 함양과 협동조합 간 정보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의 강화를 위하여 협동조합 협의회가 구성되어 있는 6개의 지역에서 그 지역 협의회가 행사를 주관을 맡아 매년 1회 돌아가며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