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3.)마중물 한바가지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 체험교육 1탄, (주)새활용공예뜰이응

작성일
2020-11-19 10:45:53
작성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회수 :
1730
2020. 11. 13.(금) 옥포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옥뜨락에서 마중물 한바가지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체험교육)이 있었습니다. 직장인을 배려하여 저녁시간(7시부터 2시간)에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양말목방석 만들기’를 진행,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멋진 작품들이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를 위해 해당 기업 사업장이 아닌 옥뜨락에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교육 시작 전 발열체크,  교육시간 내내 마스크 착용도 강조하였습니다. 

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한 친환경적인 새활용 공예를 비롯하여 마크라메, 라탄 등 다양한 공예교육을 하는 ㈜새활용공예뜰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마중물 한바가지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육이란?
2020년 지역특화사업비로 시민의 사회적경제 관심도를 고취시키고, 관내 사회적기업가의 사회공헌 확대 및 판로 지원을 위해 실시하는 사회적경제 교육으로 일반교육(이론교육)과 체험교육으로 구성. 이론교육은 사회적경제 관련 컨설턴트 자격이 있는 ㈜케이이피의 허창봉 대표가 진행하며, 체험교육은 시민들이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사업장을 방문하여 대표자가 진행하는 다양한 만들기 교육을 체험하는 것으로 ㈜새활용공예뜰이응, ㈜함께지음, ㈜슬기로운체험교실, ㈜함께하는 다이웃, ㈜꽃섬거제 5개사가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