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5. 20.) 사회적경제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1-05-26 15:47:59
작성자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
조회수 :
50

1

1

지난 20일 거제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이규철)는  경상남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박영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적공동체 기반 조성을 위해 적극 협조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분야 정보 교류 및 제공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분야 교육사업 및 인식확산을 위한 각종 행사 공동추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업사업 및 협동 사회적 경제 실천사업 등이 포함되어 있다.

경상남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경남도가 시군의 자치기능 강화와 마을공동체 활성화 전반을 지원하고자 설립한 중간지원조직으로 ▲마을사업의 실행 ▲조사연구 ▲평가분석 ▲활동가 양성과 지원 ▲민·민/민·관 협력증진 ▲상담·모니터링·컨설팅 ▲주민자치회 활동지원 등의 업무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거제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는 거제시 사회적경제 중간지원기관으로서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등 사회적경제영역의 종합적인 지원업무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