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9. 13.) 9월 컨설팅데이 진행

작성일
2021-09-14 17:37:02
작성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회수 :
1068

박수정 렛츠롤거제 대표의 강의모습

박수정 렛츠롤거제 대표의 강의모습

9월 컨설팅데이는 7월, 8월 두번이나 코로나로 인해 연기된 끝에 이 날에야 마침내 이루어졌다.  

스스로를 로컬 컨텐츠 크리에이터라고 부르는 박수정님은 10년 넘게 네이버블로그 '호방샤방팔방'을 운영해온 경험을 토대로 2시간 동안 꼼꼼한 해설과 명쾌한 질의응답으로 참석한 기업의 관계자들을 인터넷의 세계로 안내하였다.  
박대표는 작년에 SNS마케팅전문가 1급, 올해에 스마트폰 활용지도사를 획득하는 등 자기관리에도 소홀하지 않으며, 경남 청년동아리 2021 상반기 '거제하고재비-고현시장 홍보' 대회에서는 우수상을 타는 등 성과도 챙기는 욕심많은 청년활동가이기도 하다.

꾸준한 블로그 운영이 가져올 수 있는 여러가지 장점을 시작으로 블로그의 로직과 최적화 방법,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전략, 검색데이터 활용방법 등을 본인의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니 금방 이해가 되고 따라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마지막으로 상위노출 포스트 작성법과 블로그 통계를 이용한 방문자 분석과 관리방법에 이르기까지 핵심적인 꿀팁들을 마구 전수해 주셨다.

이 날에는 예비사회적기업인 (주)새활용공예뜰 이응, (주)문화큐, 경남전세버스협동조합, 그리고 고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6명이 참석하여 블로그를 활용한 인터넷홍보와 마케팅 비법을 배우는 알찬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