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보듬고,
지역의 과제를 풀어,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어 간다.

거제의 핵심 산업인 조선산업이 부흥의 기지개를 켜는 시점인 2019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상황에서 2020년 4월 거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등 사회적경제 공동체 활성화 노력을 통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이 114개로 늘어났습니다.

이는 거제시의 경제구조를 다양화하기 위해 육성한 관광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이었으며 일련의 가시적인 성과가 사회적경제기업 영역에서도 나타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민선 8기 거제시는 ‘시민을 중심에 둔 희망의 새로운 거제 만들기’를 시정 목표로 삼아, 그 목표를 실행하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확대 육성을 내세웠습니다.

이제 거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2기 운영을 시작합니다. 지난 3년 동안 운영의 성과로 늘어난 사회적경제기업을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는 센터가 될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경제, 일자리 창출의 한 축으로 자리잡기 위해 거제에 맞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양성하는데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사회적경제를 통하여 활기찬 시민 중심의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24. 1.
거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