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4. 19) 한오멜 사회공헌사업

작성일
2022-05-09 20:53:54
작성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회수 :
836

교체하기 전 싱크대 수전 모습

교체하기 전 싱크대 수전 모습

 한오멜이 2022년 거제시 사회적기업 공헌 사업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지난 4월 초에 외조부모와 함께 살고 있는 옥포지역의 한 여학생 가정에 도움이 필요하다는 소식이 우리 센터로 들어왔습니다. 센터에서 한오멜에 도움을 요청하자, 작년에 거제지역의 취약계층 가정에 꾸준히 공헌활동을 펼쳐 왔던 한오멜은 역시 흔쾌히 나서 주었습니다. 

  현장을 방문하니 집안이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어 주인 할아버지의 성실함이 느껴졌지만, 80세를 넘긴 연세와 오래된 배관과 수전으로 인해 곳곳에서 누수가 발생하는 등 관리의 한계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싱크대와 화장실의 오래된 수전을 신형으로 교체하고 연결부위의 틈새까지 실리콘으로 꼼꼼하게 메워 주었습니다. 다음으로 낮은 수압을 해결하기 위해 옥상 위 물탱크를 점검하니 낡은 부속품 때문에 문제가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점검을 해보니 직수의 수압이 좋으므로 물탱크가 아닌 직수로 연결하여 수압을 조절하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4시간이 넘는 수리를 마치자 할아버지는 크게 기뻐하며 만족해 하셨지만, 20년을 넘겨 수시로 고장을 일으키는 낡은 보일러를 교체하지 못하고 철수해야 하는 것은 매우 아쉬운 일이었습니다. 또 다른 도움의 손길을 찾아 꼭 다시 방문해야겠다는 마음을 다지면서 기분좋게 공헌사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