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 사회적경제기업 CMS 이용 할인 혜택 안내

작성일
2024-04-01 13:39:18
작성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회수 :
155

금융결제원CMS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금융결제원CMS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1. 금융결제원 소개
□ 금융결제원은 건전한 금융거래의 유지발전과 금융기관 이용자의 편의제고 등 금융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986년 설립된 국내 유일 지급결제 전문기관으로 국가 기간전산망인 금융공동망을 구축·운영

2. 은행공동 CMS 소개
가. 서비스 개요
□ 금융결제원이 55개 금융기관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로, 이용기관이 대고객 거래에서 발생하는 각종 자금을 쉽고 편리하게 수납하고 지급할 수 있도록 계좌조회, 자동이체 등록·해지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나. 서비스 종류 및 특징
 □ (출금이체) 이용기관이 수납해야 하는 각종 회비, 후원금 등을 정기적으로 다수의 고객계좌에서 출금하여 이용기관 수납계좌로 입금
 □ (입금이체) 이용기관이 지급해야 하는 급여, 배당금, 환불자금 등을 정기적으로 이용기관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다수의 고객계좌로 입금
□ (실시간 계좌조회 및 등록/해지) 이용기관의 신속하고 정확한 입출금 업무 처리를 위해 고객계좌 실명조회 및 등록(해지)을 실시간으로 제공

다. 수수료 체계
➀ 주거래은행 금융수수료 (VAT 면제, 청구금액 입금시 수수료 차감 처리)
➁ 금융결제원 중계수수료 (VAT 별도, 금융결제원에서 후불 청구)
➂ 부가서비스 수수료 (실시간 계좌조회, 계좌등록/해지)
➃ CMS 프로그램 사용료(프로그램 제공사에서 후불 청구) □ CMS 프로그램 : 회원 및 자금관리 기능 등 제공
 (출금동의 및 등록, 입·출금 신청 및 결과 확인 등) □ 사용료 : 프로그램 제공사(엔콤소프트)에 문의

라. CMS 이용신청 절차 (이용기관 ↔ 금융결제원) : 첨부1 참조

3.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대상 특별혜택
□ (수수료 우대) 금융결제원 중계수수료 및 프로그램 사용료 면제/할인
□ (특화 솔루션 제공) 후원금, 회비 관리 등 사회적기업 업무에 적합한 통합결제 자동화솔루션 제공으로 업무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이 공익목적 달성 및 사업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제공
 □ (이용편의성 지원) PC 프로그램 제공사가 이용 관련 컨설팅 상담 및 서류 접수 업무 등을 지원하며, 서비스 신청부터 승인까지 모든 업무에 대한 처리대행을 지원
 ㅇ 서비스 이용중 발생하는 이용방법 등 문의에 대해 원격 지원을 하고, 회사 직원 대상 사용자 교육 및 상담도 상시 지원

* 자세한 안내사항은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