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사회적기업 (주) 엘로이커피룸, 거제시 푸드뱅크에 설날 맞이 물품기부(30만원 상당)

작성일
2023-01-04 10:14:30
작성자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조회수 :
621

엘로이보도자료

엘로이보도자료

예비적사회적기업 ㈜엘로이커피룸과 학교밖청소년들로 구성된 바리스타팀 “팀 피베리(임효정, 오의운, 오은형)”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이하여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가 운영하는 푸드뱅크에 설 맞이 물품(30만원 상당)을 기부해 주었다. 

㈜엘로이커피룸은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미션을 가지고 출발한 회사로 자사 브랜드 카페 잠언을 통해서 바리스타 등의 직업에 대한 현장을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거제의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더욱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2년도에는 경남형 예비적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었다. 

이번 기부는 ㈜엘로이커피룸과 학교밖청소년들로 구성된 바리스타팀 “팀 피베리”가 학교밖청소년들의 재능 발견 및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위한 사회적가치 실현 프로젝트로 일일찻집을 운영하고, 이 날의 수익금 중 일부를 지역사회 나눔 활동으로 거제시푸드뱅크에 기부하였다. 기부를 통하여 거제 지역의 어려운 환경 가운데 있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원하고 팀 피베리의 참여자 역시 자신의 수고와 노고를 통하여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느끼며 노동의 가치와 함께 사는 사회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한다.

거제시푸드뱅크는 설날을 맞이하여 기부물품을 거제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골고루 전달할 계획이다.